솔테라피 리브랜딩(브랜드 아이덴티티 확립 및 로고 변경) 후 첫 작업으로 대표 제품인 바디스크럽 용기 금형 개발 및 디자인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.
금형 개발 및 디자인 변경의 목적은 단순 디자인적인 우수함이 아닌 솔테라피의 아이덴티티 구현과 환경적인 개선이었습니다.
바디스크럽 용기 리서치
금형 개발 시안 중 "하얗다", "여백"이라는 솔테라피의 아이덴티티를 계승하여 안정감 있는 형상과 비례를 구현하고 온가족이 사용하는 제품 느낌의 자연스러움+포근함을 나타낼 수 있는 시안을 선정하였습니다.
금형 용기 디자인
여러 시안 중 용기는 내용물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아무런 효과를 주지 않았고 모든 정보는 뚜껑에 나타낼 수 있는 시안으로 최종 선정하였습니다.
금형 설계도
오일이 다량 함유되어 기존 용기의 문제점으로 꼽혔던 누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용기와 뚜껑 안쪽이 맞닿는 용기의 끝 테두리 접촉면의 면적을 넓게 설계하고 체결 나사 높이를 최장 길이로 설계하였습니다. 이를 통해 기존 용기에 사용하였던 내부 고주파 씰링지와 외부 수축필름을 제거할 수 있었습니다.
라벨 디자인(겉지)
라벨 디자인(내지)
이중라벨을 사용하여 제품에 라벨을 접착하는 면적을 최소화하여 간결함을 유지하였고, 분리배출을 용이하게 하여 환경적으로도 더욱 개선하였습니다.
제품 실제 이미지